아름다운 곳

무지개송어가 뛰오르는 청정호수 Caples Lake

shepherd2 2012. 7. 3. 16:58

 

 

 무지개송어가 뛰오르는 청정호수 Caples Lake 

 

 

새크라멘토 지역은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천혜의 자연과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크레이션으로 유명합니다. 약 두 시간 거리내에 크고 작은 강들, 백여개가 넘은 맑은 호수들, 그리고 만 피트가 넘는 산들이 즐비합니다. 세계적으로 알려진 스키장들과 가슴 뛰게하는 급류 래프팅, 며칠을 걸을 수 있는 하이킹 트레일들, 그리고 송어낚시하기 좋은 낚시터들은 매년 수십만명의 방문객들을 이 지역으로 불러모읍니다.

이 많은 곳들 중에서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는 7월을 앞두고 600 에이커 크기의 청정호수 Caples Lake을 소개합니다. 주변 분들이 조용하고 찾아가기 쉽고 사람도 별로 없고 아이들이 놀기도 안전하고 낚시도 즐길 수 있고 숙박시설도 깨끗한 곳이 근처에 있느냐고 물으시면 두말않고 알려드리는 곳이 바로 Caples Lake입니다.

 

Eldorado National Forest에 위치한 이 호수는 새크라멘토에서 동남쪽으로 약 1시간 45분 거리에 있는데 시에라-네바다 산맥을 가로지르는 산길들 중 가장 운전하기 쉬운 88번 하이웨이 바로 옆에 있습니다. 길게 쭉 뻗은 88번을 따라 가기만 하면 됩니다. 해발 7,800 피트에 자리하고 있기에 겨울에는 호수가 일부분 얼지만 6월 초만 되면 수정같이 맑은 물이 넘실대고 10월에는 샛노란 단풍나무들이 호숫가에 즐비합니다. 병풍처럼 호수를 둘러싼 Round Top 산은 만 피트가 넘는데 한 여름에도 정상의 눈이 녹지 않아서 푸른 호수와 멋진 색깔의 대조를 이룹니다.  

 

Caples Lake은 캘리포니아 야생동물 관리부서에서 정기적으로 무지개송어를 호수에 풀어놓기에 낚시꾼들에게 매우 인기높은 낚시터인데 개인 보트를 띄울 수 있고 호수의 선박장에서 보트를 빌릴 수도 있습니다. 호수는 타원형이지만 바위가 많은 작은 만들이 사방에 있어서 호숫가에서도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틀전인 6월 26일에 1600 파운드 가량의 송어들을 호수에다 풀어놓았다고 하니 7월에는 낚시로 호수가 바빠질 듯 합니다.

 

바위들로 둘러쌓인 호숫가는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이 물놀이 하기에 좋습니다. 보트를 빌려서 호수를 한 바퀴돌거나 보트로 밖에 갈 수 없는 곳에서 조용히 휴식을 즐기는 것도 즐겁습니다. 밤에는 호숫가에서 은하수와 별들을 맘껏 볼 수 있고 이른 새벽에는 호수 수면위로 뛰어오르는 송어들도 볼 수 있답니다.  

 

숙박시설은 호수 바로 앞에 있는 Caples Lake Resort에서 캐빈을 빌리거나 아니면 길 건너편에 있는 Caples Lake Campground에서 야영하면 됩니다. Caples Lake Resort는 3명에서 6명까지 묵을 수 있는 8개의 캐빈들이 있는데 일박에 $80에서 $160 범위입니다. 시즌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Caples Lake Campground는 Eldorado National Forest의 관할 아래 있는데 일박에 $24입니다. 34개의 사이트들은 선착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화장실은 재래식이지만 매우 깨끗하고 사이트들도 자리가 넓습니다. 각 사이트들은 인원 제한이 6명인데 34개의 사이트들 중 하나는 더블 사이트라서 12명까지 캠핑할 수 있습니다. 더블 사이트는 일박에 $48입니다.

 

Caples Lake Resort의 방문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로 가시면 됩니다: http://capleslakeresort.com/

Caples Lake Campground의 자세한 정보 또한 공식 웹사이트로 가시기 바랍니다: http://www.fs.usda.gov/Internet/FSE_DOCUMENTS/fsbdev7_018856.pdf




 



 



 



 



 



 



 



 



 



 



 



 

 
http://blog.koreadaily.com/whitefire0814/566784 
미 중앙블로그 " 하얀 불님의 룸에서 옮김 
 

                                                        

'아름다운 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경치  (0) 2012.12.22
캐나다 Yucon railroad  (0) 2012.09.22
Kaieteur Falls, Guyana  (0) 2011.08.15
부탄 [不丹, Bhutan]  (0) 2011.07.15
금강산  (0) 2011.05.28